본문 바로가기
게임 후기 및 정보/게임 정보

[게임 추천] 커플/친구들과 같이하기 좋은 게임

by BZOORYU 2021. 12. 27.
728x90

첫 번째

- 미친 듯이 웃으면서 할 수 있는 게임

1. 휴먼 : 폴 플랫 (HUMAN : Fall Flat)

https://youtu.be/afO8oVPc7cw

- 게임 플레이 방식
캐릭터를 움직여 퍼즐을 풀며 나아가는 것이 끝이다. 하지만 이 단순한 게임 방식 속에서 엄청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흐물흐물 거리는 캐릭터, 거지같은 조작감, 무한에 가까운 커스터 마이징, 유저들이 만들어 놓은 맵 플레이, 등등... 너무나도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있다.

맨 처음 친구들과 이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 처음부터 게임을 끌 때까지 미친 듯이 웃으며 했던 기억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들과 할 게임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가장 먼저 추천해 주는 게임이다.

특히 커플들에게 강추할 수 있는 게임이다.

- 단점
하지만 딱 하나의 단점이 존재한다. 바로 친구들 사이에서 고인물이 탄생하면 그때부터 재미가 없어진다. 왜냐하면 고민하고, 협동해서 깨야하는 게임인데, 홀로 모든 것을 해결한다면 무엇이 재미있겠는가. 그렇기 때문에 한 날 한 시 동시에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정보
가격 : 20,500/ 할인 6,000
협동 : 8
모드 : 유저가 만든 맵 플레이 가능
사양 : 낮은 편

플랫폼 : 스팀/플스

친구들과 미친 듯이 웃고 싶다면 강력 추천한다.

 

- 휴먼:폴 플랫 스팀 구매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477160/Human_Fall_Flat/

 

Save 66% on Human: Fall Flat on Steam

Human: Fall Flat is a hilarious, light-hearted platformer set in floating dreamscapes that can be played solo or with up to 8 players online. Free new levels keep its vibrant community rewarded.

store.steampowered.com

 

2. 오버쿡드2 (OVERCOOKED!2)

https://youtu.be/0JG5Y7ZWvWU

 

- 게임 플레이 방식
캐릭터를 움직여 음식을 만드는 것이 이 게임의 주된 목적이다. 플레이어들은 요리사가 되며, 음식점을 운영하게 되는 것이다. , 손님들이 음식을 주문하면, 플레이어들은 레시피에 따라 음식을 만들면 된다.

이렇게만 들으면 엄청나게 간단하고, 쉬워 보이는 게임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매우 높은 난이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얕봐서는 안 된다.

이 게임도 휴먼 : 폴 플랫처럼 엄청나게 웃으며 게임을 할 수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엄청난 울화를 느낄 수도 있다. 왜냐하면, 각자 정해진 역할 수행하지 않으면, 나머지가 엄청나게 고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해 조별 과제 잔혹사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친구 중에 빌런이 있다면... 이 게임을 피하시길...)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을 추천하는 이유는 친구들과 합을 맞춘다면 웃으며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단점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점점 높아지는 난이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빌런 하나 때매 울화가 치밀 수 있다는 정도이다.

- 정보
가격 : 26,000/ 할인 6,500
협동 : 4
모드 : 없음
사양 : 낮은 편

플랫폼 : 스팀/플스

친구들 중에 빌런이 없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보시길.

 

- 오버쿸드!2 스팀 구매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728880/Overcooked_2/

 

Save 75% on Overcooked! 2 on Steam

Overcooked returns with a brand-new helping of chaotic cooking action! Journey back to the Onion Kingdom and assemble your team of chefs in classic couch co-op or online play for up to four players. Hold onto your aprons… it’s time to save the world ag

store.steampowered.com

 

두번째

- 코옵(협동) FPS/TPS 게임

1. 건파이어 리본 (Gunfire Reborn)

https://youtu.be/0f0wcODYa5U

- 게임 플레이 방식

전형적인 로그 라이트 FPS 게임이며, 적들을 처치하며 던전을 나아가 보스를 잡는 게임이다. 로그 라이트 게임답게 모든 것이 랜덤이고, 죽으면 다시 처음부터 해야만 한다. 하지만 로그 라이트이기 때문에 특성이라는 성장요소가 있기 때문에 죽는다고 모든 것이 초기화 되는 것은 아니다.

 

만약에 카툰 풍 그래픽에 거부감이 있거나, 로그 라이트/로그 라이크 장르에 거부감이 있다면 살포시 스크롤을 내리면 될 듯 하다.

 

하지만 만약 거부감이 없다면 시간을 순삭 시킬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이 게임은 다양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데, 가장 높은 난이도를 클리어하기 위해 친구와 함께 한다면 클리어 이후 엄청난 쾌락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단점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구글 번역기로 돌린 듯한 번역 수준과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허무하게 죽는 일이 많아진다는 것이다.

 

- 정보

가격 : 20,500/ 할인 15,370
협동 : 4
모드 : 없음
사양 : 적당함

플랫폼 : 스팀

 

- 건파이어 리본 스팀 구매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17060/Gunfire_Reborn/

 

Save 25% on Gunfire Reborn on Steam

Gunfire Reborn is a level-based adventure game featuring FPS, Roguelite and RPG. Players can control heroes with various abilities to experience diverse Build gameplay, use various weapons to explore procedurally-generated levels. You can play the game alo

store.steampowered.com

 

 

세 번째

- 생존 게임

 

1. 발헤임 (VALHEIM)

https://youtu.be/liQLtCLq3tc

- 게임 플레이 방식

북유럽 신화를 바탕이 되는 곳에서 생존하여 살아남는 게임이다. 엄청나게 높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협업하며 생존한다보면 현실 시간을 갈려나갈 수도 있는 게임이다.

 

조금 엉성한 그래픽만 신경 쓰지 않는다면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다.

(공식 한글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절대 유저 한글 패치를 받지 말자. 받으면 오류가 날 수도 있다.)

 

높은 자유도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이다.

 

- 단점

단점은 엉성한 그래픽, 느린 업데이트 속도라고 볼 수 있겠다.

 

- 정보

가격 : 20,500/ 할인 15,370
협동 : 10인 또는 무제한
모드 : 많음
사양 : 적당함

플랫폼 : 스팀

 

- 발헤임 스팀 구매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892970/Valheim/

 

Save 25% on Valheim on Steam

A brutal exploration and survival game for 1-10 players, set in a procedurally-generated purgatory inspired by viking culture. Battle, build, and conquer your way to a saga worthy of Odin’s patronage!

store.steampowered.com

 

2. 래프트 (RAFT)

https://youtu.be/__w615A5lC4

 

- 게임 플레이 방식

드넓은 바다에서 뗏목을 키워나가며 생존하는 게임이다. 배경(날씨 효과)과 음악이 매우 아름다운 편이며 발헤임 보다는 아니지만 높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다.

 

바다라는 특이한 요소를 사용한 게임으로 친구들과 하나씩 합을 맞춰 생존하며 나아가다보면 시간을 순삭 시킬 수 있다.

 

발헤임은 조금 무거운 느낌이지만, 라프트는 그 보단 조금 가벼운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이다.

 

코로나로 여행도 제대로 못가는 시기에 라프트를 통해 바다로 놀러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커플 추천 게임!

 

- 단점

단점은 혼자 하면 정말 현타가 씨게 올 수 있다는 것과 불친절하기 때문에 초반 뉴비들을 매우 힘들게 만든다는 것이다.

 

- 정보

가격 : 21,000/ 할인 14,070
협동 : 5인 이상 가능
모드 : 없음
사양 : 적당함
플랫폼 : 스팀

 

- 래프트 스팀 구매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648800/Raft/

 

Save 33% on Raft on Steam

Raft throws you and your friends into an epic oceanic adventure! Alone or together, players battle to survive a perilous voyage across a vast sea! Gather debris, scavenge reefs and build your own floating home, but be wary of the man-eating sharks!

store.steampowered.com

 

네 번째

- 갓겜

1. 잇 테익스 투

https://youtu.be/bigwZCEN1D4

 

- 게임 플레이 방식

분활 화면으로 서로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 하며 캐릭터가 다른 만큼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계속해서 능력과 역할이 바뀌게 되는데, 그때마다 튜토리얼 느낌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 때문에 난이도도 그렇게 높지 않다.

 

이 게임은 말그대로 협동이 가장 중요한 게임으로 서로 힘을 합쳐야만 모든 것들을 클리어할 수 있다. 스토리도 협동 플레이와 아주 잘 묻어나기 때문에 협동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다.

 

진짜 여태까지 플레이 해본 코옵(협동) 게임 중에서 가장 뛰어나고, 가장 완벽에 가까운 게임이 아닐까 생각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계속해서 드는 생각은 와 진짜 잘 만들었다... 와... 였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친구/남자친구 또는 친한 친구와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물어본다면 반드시 이 게임을 먼저 해보라고 할 것이다.

 

- 단점

하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가장 큰 단점은 함께 플레이할 친구가 없다면 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다는 것... 그리고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나면 눈이 너무 높아져서 다른 게임들이 눈에 차지 않는다는 점이 있다...

 

- 정보

가격 : 44,000원 / 할인 22,000원
협동 : 2인
모드 : 없음
사양 : 약간 높음

플랫폼 : 스팀/플스/오리진

 

- 잇 테익스 투(잇 테이크 투) 스팀 구매 링크

Steam의 It Takes Two (steampowered.com)

 

It Takes Two on Steam

Embark on the craziest journey of your life in It Takes Two. Invite a friend to join for free with Friend’s Pass and work together across a huge variety of gleefully disruptive gameplay challenges. Winner of GAME OF THE YEAR at the Game Awards 2021.

store.steampowered.com

PS

계속해서 추천 게임을 추가할 예정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