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데없는 각종 지식/각종 컴퓨터 지식

[쓸컴지] 듀얼 모니터 게임 전체화면 창모드 플레이 시 버벅거릴 때 해결하는 방법

by BZOORYU 2021. 12. 29.
728x90

게임이 전체 화면에서 버벅거린다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 게임을 전체 화면 창모드 플레이하면 버벅거릴 때가 있다.

 

그때 창모드를 풀고 완전히 전체 화면으로 해주면 해결할 수 있지만, 창모드가 아님에서 오는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한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듀얼 모니터는 서로 다른 주사율을 가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물론 아닐 수도 있지만) 완벽한 정보는 아니지만 서로 다른 주사율로 인해 벌어지는 현상이라고도 볼 수 있다.

 

지금 알려줄 방법을 사용하면 듀얼 모니터로 전체화면 창모드를 사용하더라도 버벅거림을 없앨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1. 설정 열기

먼저 작업 표시줄 왼쪽 하단의 NVIDIA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해주자. 그리고 나타나는 NVIDIA 제어판을 클릭해 열어주자.

(만약 NVIDIA 제어판이 없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샵에서 다운 받거나, 구글 검색을 통해 다운 받자.)

2. 디스플레이

제어판이 열리면 왼쪽에 보이는 디스플레이 탭의 바탕 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을 눌러주자.

그럼 이런 창이 뜰 것이다.

3. 오버라이드

여기부터 중요하다.

 

위의 모니터를 선택해 주고, 스케일링 탭의 종횡비(S) 선택, 그리고 그 밑에 게임 및 프로그램에 의해 설정된 스케일링 모드 오버라이드(O) 체크를 해주자.

중요한 것은 모든 모니터를 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모니터를 종횡비(S)/게임 및 프로그램에 의해 설정된 스케일링 모드 오버라이드를 체크해 줘야만 한다.

 

이후 반드시 NVIDIA 제어판 창 오른쪽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것이 끝난다.

이제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 전체 화면 창모드를 하더라도 버벅거림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래도 해결이 안 된다면 종횡비(S) 다른 스케일링을 바꿔보는 걸 추천한다.

 

그런데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같은 주사율의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는 것이다.

 

아무튼 모두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PS- 라데온(AMD Radeon) 그래픽 카드는 모른다... 아마 NVIDIA 그래픽 카드와 비슷하지 않을까...?

 

 

728x90

댓글